경제이야기(미스터 마켓)

오십부터는 노후 걱정 없이 살아야 한다. 강창희

봄빛햇살23 2022. 1. 5.
728x90

“오십부터는 노후 걱정 없이 살아야 한다.”라는 제목이 매우 서정적이라 에세이인가 오해가 됩니다. 그렇지만 저자분 중 “강창희”님은 연금이나 노후 설계 교육으로 유명하신 분으로 알고 있어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자식이 부모보다 가난한 시대가 왔다!”라는 말이 매우 꽂혀서 읽게 되었네요.


요즘 부동산 재테크를 잘해서, 본인이 잘라서 강남에 아파트 샀다고 자랑하는 분들이 책 쓰는 것을 많이 봅니다. 그런데 그런 분들 대단한 착각을 하고 있는데요. 역사적으로 보면 대한민국 인구의 최정점기에 그동안 제대로 나눠주지 못한 국가 부가 이상하게 흘러간 부작용이라고 생각됩니다. 2021년에는 그렇지만 그 짐을 미래세대가 짊어지게 될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래서 저는 부제목 “자식이 부모보다 가난한 시대가 왔다!”라는 말이 더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공교육에서 금융교육을 제대로 받은 적 없기에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노후 대비를 못하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그렇다면 개인적으로 과외라도 하는 기분으로 이 책을 꼭 읽기를 권장합니다. 책은 매우 좋았습니다. 노후연금의 필요성과 투자에 대한 가치 등 다양한면에서 기초교육을 해주는 좋은 노후대비 경제서 입니다. 지금 직장인들은 꼭 보시길 추천드려요.  특히 밑에 사진찍어놓은 용어 이해안되시는 분들은 기초지식 습득을 위해 읽기를 권장드립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