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도감

<고지베리> 라고 불리는 구기자의 효능

봄빛햇살23 2022. 8. 8.
728x90

 

 

몸속 지방을 빼주는 효능으로 화제를 모은 식물이 있다.

바로 구기자나무에서 열리는 열매 구기자다. 구기자는 가지과에 속하는 열매로 자주색 빛을 띠는 열매로서 8월~9월에 붉게 익는다.

 

 

‘구기자’는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은 음식이다. ‘고지베리’라고도 불리는 구기자의 효능은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진다. 구기자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또 구기자차 효능은 집중력 높이는 방법으로 효과적이어서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유기농 구기자 효능은 알츠하이머 치매 초기증상을 낫게 해 뇌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아울러 구기자 분말 가루 효능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자 당뇨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구기자는 꾸준히 먹으면 힘이 된다 하여 ‘고지베리’라 불리기도 한다. 구기자는 풍부한 성분으로 기력이 없을 때 먹으면 좋은 열매로 알려졌다. 이에 고지베리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특히, 구기자는 예로부터 건강에 좋은 열매로 차로 즐겨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알려졌다. 구기자는 붉은색을 띠고 있으며 구기자나무에서 가을이 되면 붉게 색을 바꾸는 열매다.

 

 

구기자는 먼저 비타민C가 풍부하다.

이러한 비타민은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이에 구기자를 즐겨먹으면 비타민C를 충족할 뿐 아니라 피부를 맑고 생기있게 만들어 주며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 또한, 주근깨나 트러블이 있는 피부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구기자는 작은 열매로 일반적으로 바짝 말려 차로 우려먹는다.

이러한 구기자는 숙취해소와 간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구기자에는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간을 회복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에 평소에 간이 좋지 않거나 술을 많이 먹는 사람이라면 구기자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구기자는 항산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구기자의 효능은 남성 정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특히, 남성 정자 수를 높이거나 보호하는 효능으로 남성에게 좋은 열매로 알려졌다. 이에 한방에서는 구기자차가 남성이 마시면 좋은 정력제로 여겨지기도 한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