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일상 이야기

연모 남자주인공 “로운” 본명 김석우 : KBS 2021 연기대상 신인상, 인기상, 베스트커플상

봄빛햇살23 2021. 12. 31.
728x90

요즘 빠져서 보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로운”님이 나오는 KBS월화드라마 연모입니다. 박은빈과 로운 주연의 드라마인데요. 쌍둥이로 태어나 여자가 남장을 하고 왕세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궁중 로맨스입니다. 세자가 여자라는 사실이 밝혀지지 않게 하려고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쉽게쉽게 사랑을 하는데 궁중이라는 조건과 여장남자라는 조건 등 애틋하게 정성들여서 사랑을 꽃 피워가는 모습이 스릴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재미 요소가 있겠지만 저는 “로운”이라는 남자주인공 보려고 봅니다.

화면을 뚫고 나오는 기럭지와 만화 속에서 나올만한 이목구비. 저절로 눈이 갑니다. 키가 189라고 직접 말하고 다닌다는데 실제 키는 190.6 라고 합니다. 190을 넘어 가면 솔직 ‘키 크다.’ 보다는 비정상적으로 크다는 느낌이 있어서 189라고 말하고 싶다고 하네요. 거기다 아이돌 가수여서 춤 연습을 일상으로 하여 몸이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어깨와 몸 구석구석 근육이 아주 균형있게 잘 잡혀 있습니다. 얼굴크기와 몸 전체 비율이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얼굴과 몸매를 봤을 때는 천상 배우감인데 “SF9”의 아이돌 멤버라는 것이 특이 합니다. 도대체 못하는 것이 뭔가요. 연기도 잘하던데 춤과 노래도 잘했다니 너란 남자 정말^^!


1996년 8월 7일 (2021년 기준 나이 만25세) 학력은 서울 대현초, 휘문중, 경기고를 졸업했다고 하네요. 가족은 부모님, 누나 이렇게 4인 가족이라고 합니다. 혈액형은 B형. 본명은 “김석우”입니다. 저는 “로운”보다 “김석우”라고 부는 것이 더 발음하기도 편하고 입에 척척 붙는데.. 팬심으로 얘기하는데요. 배우로 활동 할 때는 “비, 정지훈”처럼 “김석우”라고 부르면 안될까요? 여하튼 저는 “김석우”라고 부르려고요. 로운은 정말 이상하게 발음하기 힘듭니다.ㅜ


저는 배우 김석우로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처음에 김석우님이 눈에 들어온 것은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입니다. 2021년 JTBC 월화 드라마 16부작입니다. 화장품 회사 신입사원 역할을 했었는데요. 화장품 회사 직원이라는 이미지만큼 남자지만 피부 정말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웬만한 여자보다 피부가 좋고, 만화 속에서 튀어나올 이목구비라 상대 여배우가 아쉽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정말 저런 후배님이 선배선배 하면서 사랑 뚝뚝이면 엄청 좋겠다. 완전 여심 저격 캐릭터였습니다. 그 후 제가 정주행하고 본 드라마가 “연모”네요. 연모는 조선시대 배경이라 옷을 다 한복을 입고 나오는데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역시 탁월한 몸매가 받쳐주니 옷발이 잘 받는 것 같아요. 다음 드라마도 엄청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갑게도 2021년 KBS 가요대상에서 MC를 맡아서 너무 잘 봤어요. 계속해서 보고 싶은데 이번 KBS 연기대상에서도 봐서 좋았어요. “연모” 시청률도 잘 나왔는데 아직 신인이라 최우수상은 못받고 신인상과 연기상 베스트커플상을 받았네요. 12월 31일 2021년 마지막 날 그리고 2022년 1월 1일 새날을 김석우와 함께해 기분이 좋네요:)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