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일상 이야기

LG 드럼세탁기, 모델명: F18WDAP

봄빛햇살23 2020. 10. 14.
728x90

제 블로그가 구독자 100명을 넘었네요. 블로그에 오셔서 소소한 제 글 읽어주시니 감사 또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독자 100명을 넘긴 기념으로~ 지금까지 쓴 글 중에서 어떤 글이 제일 인기 있었나 살펴봤습니다. 두구두구두구 두~~ㅋ 가장 인기 있는 글은 “통돌이 vs 드럼세탁기: 세탁기 뭐 사지?”입니다. 매우 의외였어요. 요즘 세탁기 바꿀 때가 된 이웃 분들이 많은가 봐요^^

 

 

 

저도 고민 고민하다가 세탁기를 구매했지요. 그래서 오늘은 인기글에 힘입어 제가 산 세탁기 결정 과정과 후기를 쓰려고 합니다. 제가 산 세탁기는 LG 드럼세탁기, 모델명: F18WDAP입니다.

 

 

 

 

인기글에 나와 있듯이 저는 드럼 세탁기를 사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이젠 어떤 세탁기를 집안에 들여놓느냐 결정을 해야 하는데요. 드럼이다 보니깐 통돌이보다 고가에다 AS도 더 많이 필요한 것 같아서 삼성하고 LG 중에서 고르기로 했습니다. 폭풍 블로그 질과 지인들의 후기. 특히 LG가 우리나라에서 드럼 세탁기를 먼저 출시했고 그래서 세척력이 더 좋다는 지인의 말에 솔깃해서 LG 드럼으로 선택.

 

이젠 몇 Kg을 사느냐 인데. 이건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드럼은 가득 채워서 돌리지 않고 세탁물의 반만 채워서 돌리는 방식이라. 겨울이불 한 장만 넣고 빨 수 있는 Kg은 18이라고 합니다. 고로 18kg 이하는 겨울 이불 한 장 빨려면 빨래방을 가야 한다는 말입니다. 혼자 살더라도 세탁기는 18kg 이상은 사야 합니다. 이거 조사하면서 알게 됐는데 건조기는 세탁물을 반만 채워서 돌리는 구조가 아니라서 가장 kg 높은 것이 17kg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통돌이 세탁기는 제일 많이 팔리는 것이 11kg입니다.

 

 

 

이번에 드럼 장만할 때 건조기도 살까 고민 많이 했는데, ‘여름 다 지나갔는데 뭔 건조기인가?’ 싶어서 내년에 장만해야지 하고 참았습니다. 만약에 건조기도 같이 구입하신다면 우리나라는 4계절이 있으니 건조기능 필요할 때는 여름뿐이고, 고로 가장 kg 낮은 것을 선택하길 권합니다. 건조기로 건조하는 시간이 최소 2시간이라고 하더라고요. 세탁물 양도 별로 되지 않는데 건조기 빈 공간이 많으면 세탁 시간만 더 길어집니다.

 

 

 

색깔은 흰색과 실버색이 두 개가 있었는데요. 흰색을 선택했습니다. 흰색을 선택한 이유는 드럼 위에다 세제 통 같은 것을 놓게 되는데, 그럼 실버는 흰색 얼룩이 지원지지 않고 더 도드라져 더 지저분해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버색은 가격이 흰색보다 더 비쌉니다. 고로 기능면과 가성비에서 흰색이 우위를 차지합니다. ㅋ

 

 

 

나중에 중고로 팔 거 생각해서 최신 모델2020년 모델에서 골랐습니다. 아무래도 중고로 팔 때 연식이 최신이 더 낫죠. 특히 으뜸 효율 가전 환급 신청을 하려면 2020년 모델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에너지 효율 1등급이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LG 드럼세탁기, 모델명: F18 WDAP로 선택되었습니다. 하하^^; 나름 합리적으로 선택했다고 생각하는데 제 선택과정이 도움이 되셨을까요?

 

8월 달에 구매해서 10월. 2달이 지났는데요. 통돌이 쓰다가 드럼 쓰니깐 좋은 점인가 최신 세탁기를 구매해서 좋은 점인가? 여하튼~ 세탁기가 끝났다고 핸드폰으로 알려준다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예전에는 세탁기 끝났나 안 끝났나 세탁실에 몇 번을 들락거렸는데. 지금은 핸드폰에 앱을 깔아서 원격 제어도 가능하니 육신이 매우 편안합니다.

 

 

원격제어 기능 너무 좋다^^ 세상 많이 좋아졌당~

 

 

 인기 글에 대한 보답으로 후기도 남겨 봤어요.^^ 오늘도 제 소소한 글 읽어주신 분들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뭔가 소통하는 것 같고 즐겁네요. 다들 행복하세요.

 

 

 

728x90

댓글

💲 추천 글